© ITD KOREA
서비스 이용팁

WGSN Beauty에서만 볼 수 있는 뷰티 트렌드 리포트 3가지

WGSN 뷰티는 제품 개발을 위한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윤리적이고, 공정하며, 지속가능한 뷰티 제품과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년 이상의 트렌드 전망 노하우를 기반으로, 뷰티 전문가들의 리서치, 그리고 데이터 기반 분석과 독점 연구방법론을통해 뷰티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색조/헤어케어/퍼스널 케어/향/지속가능성/패키징 등 다양한 제품군의 자료를 다루고 있어요.

지금부터 WGSN Beauty 카테고리에서만 볼 수 있는 주요 리포트를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WGSN 트렌드 커브

트렌드 커브를 4단계로 나눠 유의미한 제품 개발 인사이트 제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반응을 4단계로 나눠 추세를 분석하며, 이를 통해 재료, 도구, 포장및 신제품 개발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각 트렌드 커브 리포트는 하나의 주요 트렌드 현상/주제를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옴 뷰티 열풍이란 주제를 커버한다면, ‘마이크로옴 뷰티 열풍’현상을 데이터 기반으로 단계별로 분석하고 있어요.

또한 소셜미디어나 온라인 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트렌드 지표를 제공합니다.

 

혁신/조기수용/조기다수/주류대중 총 4단계로 나눠 제품별 구체적인 시장 기회와 실천방안을 제안하며, 다양한 제품 사례를 보여주는 아주 유용한 리포트입니다.

 

2.   인사이트

인사이트 리포트는 장기적인 관점을 다루고 있으며, 뷰티 산업의 중요한 트렌드와 소비자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가장 최신에 발행된 인사이트 리포트는 ‘AI시대의 뷰티’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뷰티 업계가 당면한 난관을 헤쳐 나가기 위해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초개인화된 루틴에서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까지, 브랜드가 AI를 통해 이전과 다른 뷰티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장 데이터 및 틱톡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키워드, 현상, 그리고 주요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에 맞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선구적인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어 앞으로 장기적 관점을 헤아리는데 도움이 되는 리포트입니다.

 

3.   주목할만한 브랜드

K-Beauty 헤어케어 분야에서 최근 주목할 제품을 런칭한 브랜드

주목할만한 브랜드 리포트는 신규 또는 눈에 띄는 브랜드, 스타일리스트, 인플루언서, 포토그래퍼 등을 다루는 보고서입니다.

최근 발행된 리포트는 한국 헤어 케어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는 다양한 K-Beauty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우선 한국 헤어 케어 시장의 데이터와 추세 현황을 안내하고 선도적으로 시장을 이끄는 눈에 띄는 브랜드들을 큐레이팅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스페인의 차세대 뷰티 브랜드, 브라질의 뷰티 붐, 태국 브랜드, 베트남 브랜드,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의 주요 뷰티 브랜드들을 다룬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루밍, 향수, 곱슬머리, 웰니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트렌드 사례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 및 Beauty 트렌드 파악을 위해 WGSN 도입을 고려하신다면 wgsn@itdkorea.com으로 문의주세요.

*썸네일 이미지 출처: Haeckels